이삭

이삭은 다음을 의미한다.

4월 27일

4월 27일은 그레고리력으로 117번째(윤년일 경우 118번째) 날에 해당한다.

곡물

곡물(穀物)은 식물로부터 얻을 수 있고 사람의 식량이 되는 물질을 두루 일컫는 낱말이다. 곡식(穀食), 알곡(-穀)이라고도 한다. 이 가운데 쌀, 밀, 옥수수는 세계 3대 곡물로 세계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쌀외의 곡물들은 잡곡이라고 부른다.

특별히 껍질을 벗기지 않은 곡식 알을 낟알, 곡립(穀粒)이라고 한다. 곡식이 더부룩하게 열리는 부분 혹은 추수하면서 흘린 낱알을 이삭(穗, 이삭 수)이라고 한다.

김이삭 (가수)

이삭(1985년 5월 25일 ~ , 본명: Ida Dene Simmons)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VJ이다. 2002년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 그룹 이삭N지연의 구성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니제르의 국장

니제르의 국장은 1959년에 제정되었다.

국장 가운데에 그려져 있는 방패 가운데에는 태양이 그려져 있으며, 방패 아래에는 혹소의 머리가 그려져 있다.

방패 왼쪽에는 엇갈린 채로 놓여 있는 두 개의 투아레그족의 칼 위에 수직으로 올려져 있는 창이 그려져 있으며, 방패 오른쪽에는 진주조 이삭 세 개가 그려져 있다.

방패 뒤쪽에는 엇갈린 채로 게양되어 있는 네 개의 니제르의 국기가 그려져 있으며, 국장 아래쪽에 그려져 있는 리본에는 니제르의 공식 명칭인 "니제르 공화국" ("République du Niger") 이라는 문구가 프랑스어로 쓰여 있다.

룬돌

룬돌 (스웨덴어: Runsten, 영어: Runestone)은 룬 문자가 새겨진 돌이다. 중세 초기 이후로 보여져 700년부터 1100년 즈음의 바이킹 시대 (en:Viking Age)에 가장 많이 만들어졌다. 스칼드에 의한 구술의 전통을 선택했기 때문에, 서유럽에 비하면, 스칸디나비아는 중세 초기의 역사에 대해 기술에 의한 증거가 부족하다. 최초의 법전이나 역사가 편집된 것은 12세기가 되고 나서였다. 현존하는 초기의 시대의 것으로 특정된 텍스트는 동전에 기록된 것이 2, 3개와 목편이나 금속제의 창의 이삭 끝에 새겨진 룬 문자의 사이에 몇 개인가 찾아낼 수 있는 것만으로, 대부분은 돌에 새겨진 상태로 발견되고 있다.

마다가스카르의 국장

마다가스카르의 국장은 마다가스카르를 상징하는 문장으로 현재의 국장은 1998년에 제정되었다.

노란색 원 안에 그려져 있는 하얀색 원 안에는 마다가스카르의 지도가 빨간색으로 그려져 있다. 하얀색 원 아래쪽에는 빨간색 논이 그려져 있으며 논 앞쪽에는 빨간색 혹소의 머리가 그려져 있다. 하얀색 원 위쪽에는 초록색과 빨간색 빛줄기가 그려져 있다.

국장 위쪽에는 마다가스카르의 공식 명칭인 "마다가스카르 공화국"("Repoblikan'i Madagasikara")이 말라가시어로 쓰여져 있다. 국장 양쪽에는 벼 이삭이 장식되어 있으며, 벼 이삭 사이에는 마다가스카르의 나라 표어인 "조국, 자유, 발전"("Tanindrazana, Fahafahana, Fandrosoana")이 말라가시어로 쓰여져 있다.

미즈호 (열차)

미즈호(일본어: みずほ)는 2011년부터 서일본 여객철도, 큐슈여객철도가 운영하는 산요 신칸센, 큐슈신칸센에서 직결 운행을 하는 고속열차이다. 열차 등급을 표시하는 고유색은 오렌지색이다. 미즈호의 경우 일본어로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추수(벼 이삭)를 의미하며, 도카이도 신칸센의 노조미호처럼, JR 패스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시 참고해야 한다.

보리

보리(영어:barley)는 벼목 벼과 보리속에 속하는 식물로,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식물이다. 쌀보리와 구분해 겉보리로 부르기도 한다. 맥주의 재료이다. 보리는 서기전 7000년에 이미 야생종이 재배되었다고 하며, 서기전 3000년경부터는 아프리카 고대 왕조의 유적에서 육조종이 발견되고 있다.

산딸기 (1957년 영화)

《산딸기》(스웨덴어: Smultronstället)는 1957년 스웨덴에서 개봉된 잉마르 베리만 감독의 영화이다. 빅토르 셰스트룀이 출연했다.

세속적인 의미에서 공명을 이룬 한 노인의 '내부의 인생'을 추구하고 그 한많은 일생에 힘차게 육박함으로써 '인생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 문제와 대결한 걸작이다. 《산딸기》는 주인공이 사랑한 소녀 사라가 따고 있던 것인데 거기에 주인공의 허무했던 청춘이, 그리고 인생이 상징된다. 서두의 꿈의 장면이 전위 영화적인 소걸작으로 되어 있는 것도 빠뜨려 놓을 수 없다. 베리만의 인생에 대한 생각이 가장 원숙한 형태로 제시된 명작이다.

아이작 헤이든

아이작 스콧 헤이든 (Isaac Scot Hayden, 1995년 3월 22일 ~ )은 잉글랜드의 축구 선수이다. 현재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고 있다.

알렉산데르 이사크

알렉산데르 이사크(스웨덴어: Alexander Isak, 1999년 9월 21일 ~ )는 스웨덴의 축구 선수로 포지션은 공격수이다. 현재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활약하고 있다. 에리트레아 혈통을 갖고 있다.

오스카 아이작

오스카 아이작(영어: Oscar Isaac, 1979년 3월 9일 ~) 또는 출생명인 오스카 아이작 에르난데스 에스트라다(영어: Óscar Isaac Hernández Estrada)는 과테말라 출생의 미국의 배우이자 가수이다. 2013년 코미디 드라마 영화인 《인사이드 르윈》, 2014년 범죄 드라마 《모스트 바이어런트》, 그리고 2015년 픽션 스릴러 《엑스 마키나》에 출연한 것으로 이름을 알렸다.

2006년 영화 《네티비티 스토리: 위대한 탄생》에서 마리아의 남편인 나자렛의 요셉으로 분했다. 또한 호주 영화 《발리보》에서 동티모르의 전 대통령 조제 하무스 오르타를 연기하여 AACTA 어워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다양한 인종과 국적의 캐릭터로 그려지는 아이작은 유럽인, 이집트인, 영국인, 프랑스인, 멕시코인, 동티모르인, 웨일스인, 인도네시아인, 그리스인, 쿠바인, 이스라엘인, 아르메니아인을 연기해 본 경력이 있다.

2015년에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서 X-윙 파일럿인 포 다메론을 연기하였고, 2016년에는 《엑스맨: 아포칼립스》에서 슈퍼빌런 아포칼립스를 연기하였다. 또한 HBO의 대표 미니시리즈 《쇼 미 어 히어로》에서 정치인 닉 웨시코를 연기하였고, 이로 골든 글로브의 미니시리즈 및 텔레비전 영화 남우주연상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2016년 《타임》지에서는 아이작을 연례 타임 100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했다.

유대인

유대인(히브리어: יהודי 예후딤[Yehudim]) 또는 유태인(猶太人), 유다인은 고대 근동의 이스라엘 민족에게서 기원한 민족적, 종교적, 문화적 집단이다.

히브리 성서에 따르면 이스라엘 민족의 가계는 기원전 18세기경에 가나안과 그 주변 지역에 살았던 성서 속 족장들인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그 부인들인 사라, 리브가, 레아, 라헬로 거슬러 올라간다. 야곱은 자신의 아들이자 당시 이집트의 고관이었던 요셉과 고센 지역에서 함께 살 수 있도록 파라오가 초청하여 자신의 가족들과 함께 이집트로 이주하였다. 하지만 이들 족장들의 후손들은 나중에 이집트의 노예로 전락했으며 이후 모세의 지도 하에 이집트를 탈출하게 된다. 보통 이 당시 이스라엘인들의 탈출 시기를 기원전 13세기로 본다.

역사적으로 유대인들은 주로 유다 지파와 시므온 지파의 후손이며 부분적으로는 베냐민 지파와 레위 지파의 후손이기도 하다. 이들 지파는 고대 유다 왕국을 형성했었으며 이 중 유다 지파가 주류였고 베냐민과 레위 지파는 북쪽의 이스라엘 왕국에도 속했었다. 유대인과 가장 가까운 민족은 사마리아인인데, 이들은 연합 왕국 분열 이후 형성된 이스라엘 왕국의 후손이며 그들의 전승에 따르면 에브라임 지파와 므낫세 지파가 이들의 조상이다.

유대인에게 있어서 유대 민족성과 종교는 매우 밀접한 관계인데 이는 유대교가 유대 민족의 전통적인 신앙이기 때문이다. 유대교로의 개종자들은 보통 유대인 사회 내에서 태어날 때부터 유대인이었던 이들과 동등한 지위를 갖는다. 주류 유대교에서 개종은 권장되는 것은 아니며 어려운 일로 여겨지며 주로 유대인과 비유대인과의 결혼이 이에 해당된다.

현대 국가 이스라엘은 유대 국가로 수립되었으며 기본법에서 스스로를 유대 국가로 규정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귀환법은 이스라엘 시민권을 요구하는 모든 유대인에게 국적 취득을 승인한다. 이스라엘은 유대인이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유일한 나라이다.

성서에 따르면 이스라엘 민족은 고대에 두 번 정치적으로 독립을 달성했었다. 첫번째 시기는 판관 시대와 이후 이어지는 연합 왕국 시대였으며 연합 왕국의 몰락 이후 그 영토는 이스라엘과 유다로 분열된다. 유대인이라는 용어는 로마 시대의 유다의 지명이었던 유대아(Judea)에서 유래되었으며 남유다 왕국 출신의 사람을 의미한다. 기원전 587년에는 신바빌로니아의 왕이었던 네부카드네자르 2세가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제1차 성전을 파괴하였으며 유다의 지배층을 추방하였다. 기원전 586년엔 유다가 신바빌로니아의 일부가 되었으며 유다에 남은 유대인들은 나라를 잃게 되었다. 바빌론 유수는 기원전 539년에 페르시아가 바빌론을 정복하고 추방된 유대인들이 유다로 돌아와 성전을 다시 지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끝났다. 제2차 성전은 기원전 515년에 건설이 끝났다. 페르시아령 유다는 페르시아 제국이 알렉산드로스 대제에게 멸망하는 기원전 333년까지 제국에서 평화로운 지역에 속했다. 유대인들은 이후 다시 기원전 140년에서 36년까지 하스모니안 왕조 아래에서 정치적으로 독립을 유지한다.

이사악

이사악, 또는 이삭(/ˈaɪzək/, 히브리어 יִצְחָק, 현대 히브리어 Yitskhak, 티베리안 히브리어 Yiṣḥāq, ISO 259-3 Yiçḥaq, "그가 웃을 것이다([he] will laugh)", 고대 그리스어: Ἰσαάκ Isaak, 아랍어: إسحاق 또는 إسحٰق ʼIsḥāq)은 히브리어 성경과 꾸란에 등장하는 아브라함과 사라의 유일한 아들이자, 야곱과 에서의 아버지이다. 창세기에 따르면 아브라함이 100세이고 사라가 90세일 때 이삭을 낳았다고 한다.

창세기의 서술에 따르면,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심에 따라 이삭을 모리아 산으로 데려가 이삭을 번제로 바치기 위한 제단을 쌓는다. 마지막 순간에 천사가 급히 그를 막는다. 이 사건을 통해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시험에 통과했다.

이삭은 이스라엘 민족의 족장설화의 주인공 세 명 중 한 명이다. 족장설화에 등장하는 인물들 중 유일하게 이름이 변하지 않으며, 가나안 땅에서 유일하게 벗어나지 않는 인물이다. 아브라함과 야곱과 비교했을 때, 이삭은 상대적으로 평온한 삶을 살았다. 180세가 되어 죽었는데, 셋 중에 가장 오래 살았다.

이삭N지연

이삭N지연(이삭 앤 지연)은 대한민국의 여성 2인조 음악 그룹이다. 여성 ‘Fly To The Sky’라고 소개되며 2002년 정규 앨범 《TELL ME BABY》로 데뷔하였으나, 큰 반응을 얻지 못하고 2004년 해체하였다.

이삭 보르사

이삭 보르사 (Issac Vorsah, 1988년 6월 21일, 아크라 ~) 는 가나의 축구 선수로, 현재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센터백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또한 가나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이다.

일본 엔

엔(일본어: 円, えん)은 일본의 통화이다. 미국 달러, 유로 등과 함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통화 중 하나에 속한다.

헤브론

헤브론(Hebron, 히브리어: חֶבְרוֹן, Ḥevron 헤브론, 아랍어: لخليل‎, al-Ḫalīl 알할릴[*])은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 지구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요르단강 서안 지구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예루살렘에서 남쪽으로 30km 정도 떨어진 지점과 해발 930m에 달하는 지점에 위치한다. 팔레스타인인 약 165,000명과 유대인 약 500명이 거주하며 이 중 유대인은 이스라엘 정착촌과 옛 시가지 주변에 거주한다. 서기전 2000년대부터 사람이 살아온 오랜 고대도시이다. 헤브론은 고지에 세워진 도시지만 토양이 비옥하고 물도 풍부해 농사가 잘 되는 곳이다.

유대교와 기독교, 이슬람교의 성지로 여겨지며 유대교에서는 예루살렘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성지로 여겨지며 4대 성지 가운데 하나로 여겨진다. 아브라함과 이삭, 야고보의 무덤이 있던 곳으로 추정되는 막벨라 동굴(이브라힘 모스크)이 있다. 요르단강 서안 지구 무역의 중심지이며 포도와 무화과, 석회석, 도자기 공예품과 유리 공예품, 유제품이 생산된다.

도시 이름은 히브리어로 "친구"를 뜻하는 단어인 "흐브르"(חבר, ḥbr)에서 유래된 이름이며 아랍어 이름인 "알할릴"은 알라가 아브라함을 친구로 삼은 데서 유래된 이름이다.

호밀

호밀(胡-, 학명: Secale cereale, 영어: rye)은 캅카스·터키가 원산이며 라이보리(rye)라고도 하는 벼과의 한해살이풀이다. 잎은 녹청색으로 어린잎의 윗면에는 벨벳 모양의 털이 밀생한다. 잎혀와 잎귀는 작고 백색이다.

봄에 줄기의 상부 5-7마디 사이가 신장하여 키가 약 1.5m, 품종에 따라서는 3m에도 달하며 줄기 끝에 이삭을 단다. 이삭은 밀보다 길고 다소 편평하며 이삭대에 작은이삭이 어긋나게 달린다. 작은이삭은 3가화로 되고 하위의 2가화가 결실한다. 영과는 다소 녹갈색 또는 자색을 띄고 표면에 주름이 있는 것이 많으며 등쪽에 세로홈이 있다.

크기는 밀보다 다소 길쭉하다. 맥류 중에서도 냉량한 기후에 적합하고 내한성이 강하며 건조한 사질토나 메마른 땅에서도 잘자란다. 밀과는 속이 다르지만 근연종이며 인공적으로 교배한 잡종이 생겨 라이밀이라고 한다.

다소 산미가 있고 정백 제분하여 흑빵을 만든다. 또 위스키의 원료가 되며 맥아로 하여 보드카나 맥주를 양조한다. 간장이나 된장의 원료로도 쓸 수 있다. 호밀의 이삭(씨방)에 자낭균이 기생하면 흑색각상(黑色角狀)의 맥각이 생기며 이것은 약용한다. 풋베기한 것은 사료 및 녹비가 되며 영과도 양질인 농후사료가 된다.

This page is based on a Wikipedia article written by authors (here).
Text is available under the CC BY-SA 3.0 license; additional terms may apply.
Images, videos and audio are available under their respective lice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