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니얼 찰스 마시

오스니얼 찰스 마시(Othniel Charles Marsh, 1831년 10월 29일 ~ 1899년 3월 18일)는 미국의 고생물학자이다. 미국 서부에서 많은 화석들을 발견하고 명명한 19세기의 가장 저명한 고생물학자 중 한 사람이다.

마시는 말의 진화 역사에 기여한 것을 비롯하여 1800년대 후반 공룡 화석 전쟁이 벌어지는 동안 여러 가지 공룡을 발견하고 명명했다. 1800년에는 삼촌인 조지 피바디의 경제적 후원을 받아 예일 대학교에 피바디 자연사박물관을 설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는 예일 대학교의 교수이기도 했다. 마시는 또한 1882년에 최초의 공룡 분류를 출간하기도 했는데 이 분류가 현대 공룡 분류의 기초가 되었다. 같은 해 미국 지질조사국에서 공식적으로 척추동물 고생물학자로 임명하기도 했다.[1]

Picto infobox character.png
오스니얼 찰스 마시
Othniel Charles Marsh - Brady-Handy
출생 1831년 10월 29일
미국 뉴욕주 록포트
사망 1899년 3월 18일
미국 코네티컷주 뉴헤이번
국적 미국의 기 미국
분야 고생물학
소속 예일 대학교
출신 대학 예일 대학
하이델베르크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각주

  1. 패트리샤 반스 스바니 & 토마스 E 스바니 (2013.6.1.). 《한 권으로 끝내는 공룡》. Gbrain. 298쪽.
마시

마시(Massy)는 다음과 같은 뜻으로 쓰인다.

마시 (에손주): 프랑스 일드프랑스 에손주에 위치한 도시

마시 (손에루아르주): 프랑스 부르고뉴 손에루아르주에 위치한 도시

마시 (센마리팀주): 프랑스 오트노르망디 센마리팀주에 위치한 도시* 스탠 마시: 《사우스 파크》 만화영화 시리즈의 중심인물중 한명

마이크 마시: 전 미국의 단거리달리기 선수이며, 2개의 하계 올림픽에서 3개의 메달(2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획득하

오스니얼 찰스 마시: 미국의 고생물학자

진 마시: 잉글랜드의 배우

제임스 마시: 영국의 영화 감독

마시 오카: 미국에서 활동하는 일본 출신의 배우이자, 특수 효과 기술자

마시 플레이그라운드: 미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캐럴 마시: 잉글랜드 출신의 배우

나이오 마시: 뉴질랜드의 미스터리 소설가, 연극 연출가

마시 시모프: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이유 없이 행복하라》의 저자

킴 마시: 잉글랜드의 배우, 가수, 싱어송라이터

조디 마시: 잉글랜드의 방송인, 보디빌더, 글래머 모델

카를로 마시: 이탈리아의 포르노 배우

랜디와 샤론 마시 부부: 《사우스 파크》 시리즈에 나오는 등장인물

마빈 마시: 사우스 파크 만화영화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등장인물

셸리 마시: 《사우스 파크》에 나오는 가상의 캐릭터

생물학자 목록

아래는 생물학자의 목록이다.

알로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Allosaurus)는 1억 5500만 ~ 1억 5000만 년 전 쥐라기 후기에 살았던 거대한 수각류 육식 공룡이다. 알로사우루스라는 학명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 'αλλοςσαυρος'인데, 이 말은 '특이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한자표기 이특룡(異特龍)은 여기서 비롯되었다. 미국의 고생물학자 오스니얼 찰스 마시가 알로사우루스속 화석을 처음으로 기재했다. 수각류 공룡 중 비교적 초기에 알려진 공룡 중 하나로, 그동안 여러 영화나 다큐멘터리에도 많이 등장했다.

알로사우루스는 큰 머리와 수많은 예리한 이빨을 가졌던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공룡이다. 몸길이는 평균적으로 8.5m(30ft)이고, 때때로 발견되는 화석은 과거 에판테리아스로 12~14미터에 달하기도 한다. 세 개의 발가락이 달린 앞다리는 거대하고 강력한 뒷다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았고, 몸의 균형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알로사우루스는 카르노사우루스하목의 알로사우루스과로 분류된다. 알로사우루스속은 상당히 복잡하게 분류되며, 이에 속하는 종의 정확한 숫자도 분명치 않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알로사우루스 프라길리스(A. fragilis)이다. 이들 화석은 주로 북미의 모리슨층에서 발굴되며, 포르투갈과 탄자니아와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발견되었다. 20세기 중반까지는 안트로데무스(학명:Antrodemus)로 알려졌지만, 알로사우루스가 유명해지는 계기가 된 클리블랜드 로이드 공룡 탐사 이후로는 현재 이름이 더 자주 쓰이고 있다.

생존 당시에는 대형 포식자로서 먹이사슬의 최고점에 있었다. 보통 아성체나 소형 용각류, 조각류, 검룡류와 같은 대형 초식공룡을 사냥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아성체나 소형 용각류 등을 사냥할 때 무리를 지어 조직적으로 사냥했다는 추정이 있지만, 이들이 사회적이라는 증거는 많지 않으며 심지어 자신들끼리 싸움을 했을 수도 있다. 매복하다가 입을 크게 벌리고 윗턱을 손도끼 내리치듯이 가격해 큰 사냥감을 잡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른 언어

This page is based on a Wikipedia article written by authors (here).
Text is available under the CC BY-SA 3.0 license; additional terms may apply.
Images, videos and audio are available under their respective lice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