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피니

라피니(이탈리아어: rapini)는 순무재배종으로, 주로 봄철에 재배하는 한해살이 채소이다.[1]

라피니
Grelos
배추속
순무
학명Brassica rapa L.
품종
품종 그룹라피니(ruvo)
원산지남유럽

이름

이탈리아에서는 지역에 따라 프리아리엘리(friarielli, 나폴리), 브로콜레티(broccoletti, 로마), 치메 디 라파(cime di rapa, 풀리아), 라피니(rapini, 토스카나) 등으로 불리며, 스페인에서는 그렐로(grelo), 포르투갈에서는 그렐루(grelo)라 불린다. 미국에서는 브로콜리 라브(broccoli raab)로 불리기도 한다.[1][2]

사진 갤러리

Rapini

라피니

Grelos no mercado, A Pobra do Caramiñal

갈리시아의 전통시장에서 라피니를 파는 모습

각주

  1. 헤멘웨이, 토비 (2014). 《가이아의 정원》. 번역 이해성; 이은주. 파주: 들녘. ISBN 978-89-7527-957-7. 2018년 9월 19일에 확인함.
  2. 이은영 (2013년 2월 27일). “선초크·메이어 레몬… 제철 채소로 몸에 활력을”. 《미주 한국일보. 2018년 9월 19일에 확인함.
2012년 국가 지도자 목록

이 문서는 2012년 국가 지도자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2013년 국가 지도자 목록

이 문서는 2013년 국가 지도자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2017년 국가 지도자 목록

이 문서는 2017년 기준 국가 지도자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2018년 국가 지도자 목록

이 문서는 2018년 기준 국가 지도자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2019년 국가 지도자 목록

이 문서는 2019년 기준 국가 지도자 목록을 정리한 것이다.

니제르

니제르 공화국(프랑스어: République du Niger 레퓌블리크 뒤 니제르[*])는 서아프리카에 있는 내륙국이며 수도는 니아메이다.

알제리, 리비아, 차드, 말리, 부르키나파소, 나이지리아등과 국경을 접한다. 사하라 남쪽에 광대한 국토가 있으나 북반부는 사막, 남반부는 하계에 강우가 있는 스텝으로 대부분이 건조지역이기 때문에 목축업이 주이고 니제르강 유역에 약간의 농경지가 있을 뿐이다.1960년 8월 30일 프랑스령 서아프리카로부터 독립했다. 1974년의 쿠데타로 의회가 해산된 뒤 최고군사평의회의장이 원수이다. 비동맹·중립외교노선을 표방하고 있으나 프랑스와 밀접한 관계에 있다. 주민은 하우사, 송하이, 풀라니 등 흑인종과 투아레그 등의 부족이다. 공용어는 프랑스어. 종교는 95%가 무슬림이다. 철광석·텅스텐 등 지하자원의 개발이 기대되고, 특히 우라늄은 매장량이 세계5위로 니제르 주요수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마그레브 반란 (2002년~현재)

마그레브 반란은 알제리, 모리타니, 모로코 등 마그레브 지역에서 2002년부터 발생한 반란의 총칭으로, 이슬람 근본주의 무장단체인 GSPC가 주도했다. 이후 이 단체는 알카에다 이슬람 마그레브 지부와 연합해 알제리 정부에 맞섰다. 분쟁은 이후 2002년 종결된 알제리 내전의 여파로 발생한 것으로, 알제리 주변 국가들로 확산되고 있다. 알제리와 다른 마그레브 국가들은 2007년부터 항구적 자유 작전 - 트란스 사하라가 2007년부터 개시되면서 미국과 영국의 지원을 받고 있다.

배추속

배추속(--屬, 학명: Brassica 브라시카[*])은 십자화과의 속이다. 대부분이 한해살이풀과 두해살이풀이다.

채소로 기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농업적으로 중요하다. 여러 가지 재배종이 있으며, 먹는 부분은 뿌리(순무), 줄기(갓), 잎(배추, 양배추), 꽃(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씨(겨자, 유채) 등 다양하다.

아르테나

아르테나(이탈리아어: Artena)는 이탈리아 라치오주 로마현에 위치한 코무네다. 사코 강의 계곡이 내려다 보이는 라피니 산의 북서쪽에 위치해있다.

경제는 농업과 축산업, 관광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캄파니아주

캄파니아주(이탈리아어: Regione Campania)는 이탈리아 남부 지중해에 면한 지역을 말한다. 이지역에는 약 580만명의 인구가 있으며 이탈리아에서 두 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고, 캄파니아 주의 총 영역이 13,590 km2로 이탈리아내에서는 가장 인구 밀도가 높다. 이탈리아 반도에 위치해 있고 서쪽에는 지중해가 있으며 프레그라에안 제도들과 카프리 섬이 캄파니아 주의 행정에 포함된다.

이탈리아 반도에 위치한 캄파니아는 고대 그리스에게 식민지가 됐었고 마그나그라이키아의 일부였다. 고대 로마 시기에 이지역은 그레코로만 문화가 유지되었다. 캄파니아의 주도는 나폴리다. 캄파니아는 문화가 풍부하며, 특히 요리, 음악, 건축, 고고학과 폼페이, 헤르쿨라네움, 파에스툼, 벨리아 같은 고대 지역이 관련하여 그렇다. 캄파니아의 명칭은 로마인들이 이 지역을 캄파니아 펠릭스(Campania felix)라고 부르던 라틴어에서 유래했다. 해석하자면 비옥한 캄파니아다. 캄파니아의 풍부한 자연 풍경은 특히 아말피 해안, 베수비오 산, 카프리 섬이 포함되어 관광 산업에 매우 중요하다.

다른 언어

This page is based on a Wikipedia article written by authors (here).
Text is available under the CC BY-SA 3.0 license; additional terms may apply.
Images, videos and audio are available under their respective licenses.